기업용 로우코드플랫폼 등장
SI 개발자를 위한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패키지가 SI시장에 등장하였습니다. 어플리케이션 모더나이제이션 전문기업인 ㈜이젠고는 최근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열린 23년 소프트웨이브 전시 행사를 통해 기업용 풀스택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데브팩N”을 소개하였습니다.
이 플랫폼은 기존 SI 개발 환경에서 개발자의 소모적인 화면 퍼블리싱 작업과 반복 코딩 작업을 로우코드 개발 방식으로 대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로써 개발자는 더욱 효율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로우코드 플랫폼의 도입
노코드, 로우코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외 다양한 로우코드 솔루션들이 소개되고 적용 사례가 하나 둘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로우코드, 노코드 플랫폼은 기존 SI 개발 환경과 개발 방법론과는 사뭇 다른 Cloud, SaaS 기반의 개발 프레임워크와 개발 방법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SI 프로젝트 현장에 적용하기까지는 많은 시행착오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젠고의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하였습니다.
데브팩N의 특징
데브팩N은 In-House 시스템 구축 현장에서 SI 개발자가 기존 개발 방식에 접목하여 특별한 교육 없이도 로우코드 방식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로우코드와 하이코드 개발 방식을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SI 개발자는 기존의 방식을 유지하면서도 로우코드의 효율성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데브팩N은 이미 한 공공기업의 기존 시스템 전환 프로젝트에 적용되어 1,000개 이상의 업무화면 개발에 필요한 백엔드서비스 서비스 개발과 UI퍼블리싱 작업에 로우코드 방식을 적용하면서 SI현장에서 그 가치를 검증해 나가고 있습니다. 최신 데브팩N버전은 풀스택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업무 포털 시스템 및 공통 표준 모듈 패키지, 플러그인 방식 모바일 OTP 번들 적용 등을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브팩N의 장점
데브팩N은 기업의 시스템 구축 비용을 줄이고 개발 생산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2차 인증 보안 솔루션 도입 비용까지도 줄일 수 있습니다.
데브팩N은 넥사크로 플랫폼(투비소프트) 기반 SI 개발 과정에서의 백엔드 서비스부터 프런트엔드 UI 작업 과정 전반에 걸친 소모적이고 반복적인 코딩 작업을 시각화 및 로우코드 개발 자동화 기술로 대체합니다. 이로써 개발자는 퍼블리셔에게 의존하지 않아도 되는 풀스택 로우코드 개발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장점들로 인해 데브팩N은 넥사크로 플랫폼 도입을 검토하는 프로젝트 담당자들에게 경제성과 생산성 그리고 보안성까지 한번에 잡을 수 있다는 기대감을 주고 있습니다.
결론
로우코드 플랫폼은 IT 분야에서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기술입니다. 이젠고의 데브팩N은 SI프로젝트 현장의 변화를 선도하고자 합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기업들은 더욱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젠고의 데브팩N을 통해 로우코드 플랫폼의 가능성을 확인해보세요.